안녕하세요. 머니고치 입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수익을 위해 시작한 것인데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좋은 글을 발견하여 작성해봅니다.
현재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설정 및 최소한의 필요한 조치는 다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제부터 제가 진짜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떤 분야의 글을 작성해야 되나 고민하던 찰나에 고수분의 글을 보고 옮겨 적어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은 너무나 다양하답니다.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내시는 분들의 노하우가 제각각이라고도 하네요. 저같은 경우 너무 많은 정보들로 인해 혼란이 오더군요.
예시
A : 하나의 블로그에 1,000개 포스팅을 몇년간 꾸준히 작성! 검색 유입으로만 안정적 고수익 창출!
B : 검색 유입보다는 각종 SNS, 커뮤니티에서 방문자를 끌어오는 형식!
C : 블로그 아이디와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다수로 만들어서 고위험 키워드인 대출, 금융, 보험을 다루면 수익 창출!
A의 장, 단점
* 장점 : 방문자 유입을 위한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방문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여 블로그에 유입되기 때문에 자동화된 파이프라인이라 볼수 있고,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 창출 가능
* 단점 : 수익이 발생하기까지의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림. 블로그가 저품질로 평가되는 순간 큰 타격 예상
B의 장, 단점
* 장점 : 내 블로그의 포스팅이 필요한 타깃층에게 홍보될 수 있다면 광고 클릭율 향상 예상. 방문자를 끌어들이는만큼 수익 예상
* 단점 : 검색유입이 적어 홍보를 지속적으로 해야됨. 홍보에 대한 거부감이 생길수 있음. 효율이 점점 떨어질수 있음. 지속적인 변화를 줘야됨
C의 장, 단점
* 장점 : A, B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음. 대출, 보험, 금융 같은 키워드는 의도를 갖고 검색하기 때문임. 광고 단가도 높다고 함. 상위 노출이 되면 다수의 검색 유입도 가능
* 단점 : 대출, 보험, 금융 저품질 키워드를 다루는만큼 저품질 블로그가 될 확률이 높음. 계정이 아주 많아서 금방 갈아탈수 있는 능력이 필요함. 고인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
결론
위 예시는 모두 수익은 내지만 노하우가 각각 다릅니다. 본인의 성향이 중요하겠지요. 꾸준히 하느냐! 수익으로 직결되는 키워드로 타겟 방문자를 유입시키느냐! 고단가 키워드를 활용하여 고수익을 낼 것이냐!
선택은 자기가 하는 것이지만 고수분의 말씀은 가장 중요한 것은 포스팅을 쌓아 나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수익이 나든 안나든 말이지요...
최소 1달 내지 2달 정도 꾸준히 하면 포스팅 개수가 약 100정도 되고, 이후 150개를 목표로... 점점 목표를 올려가며 꾸준히 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고,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정보를 찾으면 또다시 새로운 포스팅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고수분의 말씀에 따르면 그분 또한 다른 고수분들과 공통된 내용은 다수의 포스팅을 해본 경험이 있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다고 하네요. 노하우를 알더라도 직접 해봐야 공감이 된다는 얘기네요.
저도 어서 경험을 많이 쌓아서 공감이 되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작성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