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고치 입니다.
블로그 운영 이유 중에 하나는 광고를 넣고, 수익을 보기 위한 블로거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저또한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여러 검색을 하다보면 과거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 매우 낮아 승인 요청을 넣는 족족 다 승인을 받았던 시절이 있었다고들 하는 블로그 글들이 많더군요. 그런데 역시 수요와 공급의 법칙때문인지, 많은 블로그들이 생기고, 광고 게시자가 많아진 만큼 품질이 낮은 블로그들이 많아졌을거구요.
품질이 낮은 사이트와 블로그에 광고가 달리면 광고 효율이 적을 것이고, 광고주 입장에서는 손해일테니 구글이 승인을 제한하기 위해 기준을 높이고, 요새는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엄청 어려워졌다고들 하네요.
(역시 새로운 시장이 생겼을 때 시작했어야 되는데....ㅠㅠ)
여러 글들의 핵심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 곳에 돌아다니는 애드센스 승인 기준
1. 글자수 1,000자 이상
2. 포스팅 15개 이상
3. 이미지 개수는 상관없거나 5개 정도
4. 스킨 편집 HTML에서 <HEAD> 바로 아래 구글 애드센스 태그 입력
5. 구글 서치콘솔 등록
등등등
실제로 승인기준을 지켜야 하는가??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밝히고 있지 않답니다. 결론은 사람들의 경험적인 차원에서 나온 얘기들인데 맞는 것도 있고, 틀린 것도 있겠지요??
한번 해놓으면 상관없는 것들(4, 5번)은 제쳐두고, 평소 블로그 작성할 때 중요시해야할 1, 2, 3번을 보자면 승인 기준은 원칙처럼 지키려 하다보면 지쳐서 안하게 되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하네요. 글자수 1,000자 채우기가 어려워서 또는 글작성을 20개 정도면 승인 날 줄 알았는데 승인이 안되서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수분의 말씀은 1,2,3번 모두 애드센스 승인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커뮤니티나 블로그에서 올라오는 승인 후기들을 보면 누군가는 800자 정도씩 30개 포스팅에 승인이 났고, 누구는 1,000자 이상씩 60개 포스팅을 해서 승인이 됐다고 하는 등 기준이 상이하더군요.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할 선택은 점점 알아갈수록 명확해지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봇이 결정을 내리는 것이니 운에 맡겨야 한다는 것이지요. 제 블로그도 아직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인데 이건 제 스스로가 여러분들에게 아직 뭔가 도움될만한 정보를 제공 못하고 있다는 양심에 의해 신청을 안했습니다만... 언젠간 하겠죠?....
그렇다면 내가 하고 싶은대로 글자수는 적어도 괜찮을까요?
품질을 유지하는 수준으로 작성하는게 아무래도 좋겠지요. 애드센스 승인 이후 광고자리를 생각해 봤을 때 내용이 길면 광고를 넣기에 더 좋겠네요. 자연스럽게 500자던 1,000자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라면 진정성이 있겠네요.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언제 해야된다는 걸까요?
본인의 포스팅이 몇개이건 승인요청을 하고, 거절 메일을 받더라도 지속적으로 포스팅 해가면서 승인 신청을 계속 해나가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네요? 고수분의 경험담이니 참고할만 하다 생각합니다.
마무리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은 없다가 결론입니다.
그저 묵묵히 블로그를 운영해가면 승인이 나기까지 기다리다 보면 된다는 거지요... 허무하셨나요? 보통 승인 신청을 하면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결과 나오기 전까지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거절 메일이 오면 또 신청을 하는 방식으로 반복하면서 확률을 높여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포기하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힘내서 글작성을 꾸준히 합시다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댓글